소상공인이 부득이 폐업에 이른 경우, 실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폐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준다고 하는데요.
아래를 통해 관련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철거지원금)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의 폐업 부담 경감을 위해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폐업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이 부득이 폐업하게 될 경우, 폐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폐업지원금은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를 통해 폐업지원금 신청자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자격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폐업(또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으로 아래 요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폐업하였거나 폐업 예정이어야 함
○ 사업자등록증(또는 폐업사실증명원) 상 사업개시일이 60일 경과하여야 함
○ (점포철거) 유상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해야 함
○ 아래 그림의 지원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
상기 신청자격 요건을 모두 만족하신다면 폐업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폐업지원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관련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지원내용
점포철거 및 원상복구 시 소용되는 비용을 아래와 같이 지원합니다.
○ 전용면적 3.3 제곱미터당 13만원 이내로 최대 250만원 한도(부가세 지원 제외)
○ 지원금은 위 기준 내에서 실제 철거에 소요된 비용 지원(전자세금계산서상 공급가액)
○ 사업자등록 되어있는 업체를 통해 철거해야 함 (자력철거 시 지원불가)
단, 지원 제외 요건에 해당하면 제원을 못 받을 수도 있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아래 제외사항에 1개라도 해당하는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상기 제외사항에 해당하지 않으신다면, 이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를 통해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아래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에 로그인하신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청 이후의 절차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사업 신청(신청인) → 신청서류 검토(공단) → 점포철거(신청인, 전문업체활용) → 정산서류 제출(신청인) → 정산서류 검토(회계법인) → 비용지급(공단에서 신청인으로) → 현장점검(공단)
폐업지원금 외 소상공인에게 도움 될 만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랫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에게 도움 될 만한 정보
이번 글에서는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을 확인해 봤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시어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은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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