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 또는 법인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발급받아야 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은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으면 되지만 온라인에서도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상기 링크를 통해 정부24 접속하신 후 아래 순서를 따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아래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① 정부24에 접속한 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발급" 메뉴에 접속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검색창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을 입력한 후, 상기 오른쪽 그림과 같은 창이 뜨면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②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에서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네이버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했는데요.
공동인증서가 편하신 분은 해당 인증서를 컴퓨터에 미리 등록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 정보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온라인열람(신청인)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 봤습니다.
④ 문서를 저장 또는 출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한 후,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내용을 확인한 후 인쇄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신 분은 PDF 파일 저장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PDF 파일을 JPG 또는 다른 확장자 파일로 변환이 필요하신 분은 아랫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
지금까지 정부24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해당 내용 참고하시어 지금 바로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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