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납부 기간이었는데요.
잊지 않고 납부 잘하셨나요?
부가가치세를 납부하셨다면,
부가가치세 납부 내역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으로 부가 사업소득을 증빙하거나, 대출신청 서류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어떻게 발급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사업자가 특정 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매출과세표준 &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무엇인지 아셨다면, 다음으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아래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홈택스)
○ 세무서 또는 주민센터 방문
○ 무인 발급기
직접 방문(대면)하는 방법이 편하신 분은 세무서, 주민센터,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되고, 인터넷(비대면)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선호하시는 분은 홈택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를 통해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는 방법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홈택스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지금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①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②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방법을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공동·금융인증서가 편하신 분은 미리 컴퓨터에 등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 간편인증을 이용하여 로그인해 봤습니다.
③ 상단 메뉴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입력 → 접속 →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 →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클릭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④ 출력을 클릭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끝났습니다! 너무 쉽죠?
도움 될 만한 다른 글
지금까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손쉽게 증명원 발급 받아보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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